반응형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코로나가 다시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면서 확진자 수는 계속 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거리두기가 해제돼 증가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놓치지 말고 받으세요. 

 

저도 코로나 2차에 감여 되어 격리에 들어가 직장을 가지 못해 제대로 된 급여를 받지 못해 걱정이 있었는데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확진자 검색량과 자가격리 생활지원비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대유행이 한창일 때 생활지원금이 꽤 컸는데, 계속 그렇게 주면 나라 재정이 힘들어져 몇 차례 축소된 뒤 7월 11일 조정됐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코로나 확진자 유급휴가비용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보를 받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사업주가 지원하는 제도다. 3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에 한해 지원된다.

 

자가격리를 통보하는 기간에는 사용자가 근로자에게 부여한 유급휴가 일수에 근로자의 일당을 곱합니다. 하루 최대 임금 한도는 4만 5000원으로 최대 5일까지 지급됩니다. 3일 유급휴가를 준다면 최대 135,000원이 지급됩니다.

 

고용주는 검역을 마친 다음 날부터 최대 90일 이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2022년 2월 13일 이전에 입원 또는 격리된 근로자에 대한 유급휴가 신청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작성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의 각 지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유급 휴가 신청서

② 보조금 및 유급휴가 사용 확인

③ 입원 또는 격리 사실 및 기간을 확인하는 문서

④ 상업 계정의 사본

 

* 일부 블로그는 유급휴가 비용을 근로자의 신청으로 잘못 기술하고 있다. 이는 잘못된 것으로, 유급휴가를 준 사업주가 국가에 지원금을 청구하는 제도다. 헷갈리지 마세요. 그것은 노동자가 받는 돈이 아니다.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 통보를 받고 집에서 생활하는 사람에게 지급하는 보조금입니다.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입원 또는 격리된 사람

가구소득이 표준 중위소득의 100% 미만으로 떨어짐

 

가구 소득을 구분하려면 가구원이 몇 명인지 알아야 합니다. 방역 해제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증에 세대원이 몇 명인지 세어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수입을 어떻게 계산하세요? 다른 가족 격리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가구원의 본인 부담 비용을 합산해 산정기준표와 비교해 보면 됩니다.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가 혼재돼 있다면 혼재된 표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원 수에 따른 보험료와 소득 기준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3인 가구인데 보험료가 14만 원이면 소득기준인 419만 원에도 못 미쳐 지원 대상이 됩니다. 다만 3인 가구로 총보험료가 18만 원이면 소득기준이 512만 원이어서 지원기준을 초과합니다. 당신은 더 이상 자격이 없습니다.

 

지원금액은 가구당 방역 1인 기준 10만 원, 2인 이상 기준 15만 원입니다. 인원수가 아니라 정액제로 지원되니 오해하지 마세요!

 

검역 기간이 종료된 후 9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유급휴가와 마찬가지로 2022년 2월 13일 이전에 입원 또는 격리된 근로자에 대한 유급휴가 신청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정부 24나 보조금 24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주소지 주민센터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전에는 모두 오프라인 상태였지만, 지금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편리하다.

① 생활비 신청서

② 검역대상자자통장(사본)

③ 신분증

④ 예외 적용 사유 증명서

⑤ 소득기준증거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제외 대상자

 

당신이 격리되거나 입원했다고 해서 그것을 나눠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 사람들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① 유급휴가를 받거나 생활지원비를 받은 사람

② 해외 검역관

③ 검역 규칙 또는 검역 규칙을 위반한 사람

④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재정지원을 받는 기관의 직원인 경우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유급휴가 보조금, 자가격리 생활보조금 신청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용이해 대상 근로자와 유급휴가를 받은 사업주가 반드시 신청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